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종목

SK바이오사이언스 - 날아라! 한국 1호백신, 정부의 지원사격

반응형

오랜만에 큰 상승이 예상되는 종목이 보여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 주인공은 한국 1호 백신의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기업인 'SK바이오사이언스'입니다.


1.  SK바이오사이언스 (한국 1호 백신기업) 기업분석 및 차트분석

 한국 1호 백신기업의 가능성이 높은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케미칼에서 분사된 기업으로 SK케미칼의 시가총액은 2조원이나, SK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12조의 가치로 분사기업이 더욱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미 평가받은 가치만으로도 SK바오이사이언스는 7배의 퀀텀점프를 이룩한 셈이나, 현 차트를 분석해보건데 이전 매물대를 강하게 돌파하는 모습으로 보아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에 멈추지 않고 다시한번의 퀀텀점프를 준비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한국 1호 백신을 위해 이미 3 임상에 돌입하였고, 글로벌 백신회사의 CMO 생산으로 백신개발사 마진 50, SK바이오사이언스 마진 50으로 백신 생산에 따른 마진을 충분히 확보하고 있으며, 1분기 실적부터 이미 시장예상을 한참 추월한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하였습니다.

 

 뿐만아니라 하반기부터 시작될 백신의 끝판왕 노바백스 백신의 생산을 앞두고 있고 노바백스의 기술이전을 받아 직접생산하여 우리나라 정부에 납품하는 형태이므로 마진은 더욱 압도적이기에 그 실적 성장세는 더욱 가파르리라 생각되며, 그리고 내년 자체개발한 백신의 사용허가를 얻은 후의 상황까지 생각한다면 현재의 주가는 너무나 터무니없이 저렴한 구간에 있다고 판단됩니다.

 

2. SK바이오사이언스  (한국 1호 백신기업) 수급상황

 

 최근 외국인과 연기금에서 지속적으로 매입하고 있으며, 최근 3일간 일평균 1000억원이 넘는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중 매수 주체들의 매수가 매우 적극적이며, 향후 SK바이오사이언스의 전망을 매우 좋게 보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특히나 보험, 연기금의 매수세가 아주 강하며, 최근 3일간 외국인의 수급(JP모건, 모건서울)은 압도적입니다. 

 

3. SK바이오사이언스 - 시황분석 (펜데믹 시대의 신데렐라)

 

 SK바이오사이언스는 빌게이츠재단으로부터 백신관련 투자를 받음으로써 글로벌 입지가 매우 탄탄해졌고, 베트남 정부에서 지속적으로 러브콜을 보내고 있어 자체 개발한 백신의 임상이 마무리되고 긴급사용이 승인된다면 엄청난 양의 백신을 생산하는 즉시 판매할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빌 게이츠는 왜 자꾸 SK바이오사이언스를 띄울까?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chosun.com)

 

빌 게이츠는 왜 자꾸 SK바이오사이언스를 띄울까?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국내 기업 코로나19 백신 개발 현주소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원이 백신 개발을 위한 연구를 하는 모습. /연합뉴스 제공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이자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빌 게이츠 회장이 지

health.chosun.com

반응형

"코로나 백신공장 지어달라" 베트남 보건부 요구에 SK '진땀' | 연합뉴스 (yna.co.kr)

 

"코로나 백신공장 지어달라" 베트남 보건부 요구에 SK '진땀' | 연합뉴스

(하노이=연합뉴스) 김범수 특파원 = 베트남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확보를 위해 SK에 생산 공장을 지어달라고 하는...

www.yna.co.kr

 

 게다가 화이자의 21년 1분기 순이익이 5조원에 달하는 점으로 보건데, 내년 자체백신을 보유한 SK바이오사이언스의 가치는 상상을 초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기대를 반영하듯 2021년 각종 증권사에서도 앞다투어 보고서를 내놓고 있으며, 컨센서스는 없으나 시장예상을 초월한 1분기 실적에 다들 놀라는 분위기이며, 보고서의 촛점은 모두 내년 백신의 성공여부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펜데믹 시대가 지난 후에도 2020년에 접어들며 블랙버스터급 신약의 특허만기로 바이오시밀러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어 향후 10년간 바이오시밀러가 대체할 수 있는 시장의 규모가 100조에 달해 생산능력과 개발능력을 모두 지닌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후에도 급격한 성장을 누리리라 생각되며, 2030~2040년에 도달해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와 SK바이오사이언스가 제2의 삼성전자, SK하이닉스로 주목받으리라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한국 1호 백신을 개발을 앞두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한국 1호 백신이 성공적으로 안착되기를 기원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본 내용은 단순히 투자에 참고만 부탁드리며 모든 투자의 몫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작성한 글이 투자에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즐겨찾기 부탁드릴게요^^

 

자 그럼 모두들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