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종목

[숨겨진 테슬라 관련주] 한국단자, 만도

반응형

 안녕하세요 양각매매입니다. 

 

 LG화학은 너무나 잘 알려진 테슬라 관련주로써,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고, 주가는 고공행진을 했었습니다. 좋은 주식인 것은 틀림없지만, 가격이 너무 높아 현재 진입하기에는 너무 큰 부담입니다.

 

 그렇다면 그 대안은 없을까요? 오늘은 시장에서 아주 핫한 테슬라 관련주에 대해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테슬라 서플라이체인

 

 

 ⓐ 한국단자 (KOREA ELECTRIC TERMINAL CO.,LTD)

 동사는 자동차, 전자 및 전기, 전장모듈 및 무선모듈 등의 제조에 이용되는 커넥터와 자동차 부품, 전장모듈부품 및 무선모듈부품, LED 부품 등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자 및 자동차용 초정밀 커넥터를 생산하는 종합 부품 메이커로서 등 무선통신 부품 및 친환경 자동차 부품으로 영역을 확대하고 있고 LED 부문은 생산 공정이 IN-HOUSE 되어있어 고객 요청에 적기 대응 체재를 갖추고 있습니다.

 

 

 

한국단자 재무제표

 

 

 한국단자는 테슬라 서플라이체인 중 하나인 업체이나, 그간 부각받지 못하였고 현재도 저평가 구간에 놓여 있습니다. 

 

 

 

 

 

 한국단자는 테슬라의 영향 덕분인지 영업이익이 55억으로 299.1%나 급증하였고, 주가도 꽤 상승한 부분이 있으나, 제가 보기엔 여전히 매력적입니다.

 

 

 

 

 

 PBR은 이제 0.74배에 불과하고, 작년기준 실적에 비하여도 PER가 11.33배에 불과하여 테슬라 관련주 중에서는 가장 저평가된 업체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 만도 (MANDO)

 

 동사는 2014년 (주)한라홀딩스의 자동차부품 제조ㆍ판매업 부문이 인적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2014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동사는 자동차 제동장치, 조향장치, 현가장치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샤시부품 전문 제조회사이며, 주요 매출처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및 현대모비스, 현대위아이고 이에 대한 매출액은 2019년 기준, 약 59%를 차지하며, 북미거점 OEM에서 19% 비중 차지합니다.

 동사는 과거부터 매우 유명한 자동차 부품회사로써, 이미 주목을 받아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도 재무제표

 

 

 만도는 이러한 테슬라 서플라이체인에 편입되며, 급격한 턴어라운드를 보여주고 있으며, 4분기 영업이익 1000억을 바라보고 있다고 합니다. 실적 회복속도가 엄청나게 가파르며, 이전 09~10년 전성기때의 모습을 금새 회복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만도, 4분기 영업이익 1000억원 전망…"실적개선 초입" - 아시아경제 (asiae.co.kr)

 

만도, 4분기 영업이익 1000억원 전망…"실적개선 초입"

만도가 4분기 국내와 중국, 인도 중심의 가동률 상승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이 1000억원을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5일 키움증권에 따르면 만도는 4분기 영업이익으로 1020억원을 기록할 것으

www.asiae.co.kr

 

 위 뉴스를 보건데 이러한 성장에도 초입이라고 표현하였기에 현재 시황이 얼마나 좋은지를 간접적으로나마 알 수 있습니다.

 

 ⓒ 기타

 

 그 밖에 간접적으로 테슬라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은 LG전자, 그리고 만도의 대주주인 한라홀딩스한국단자의 지분을 약 3%정도 보유중인 한일현대시멘트 (3.48%)와 한일네트웍스 (3%)가 테슬라의 직,간접적인 관련주입니다.


지금까지 잘 알려지지 않은 테슬라 관련주에 대해 살펴보았구요.

관련내용은 단순히 저자 본인의 판단으로 투자에 참고만 하시고 모든 투자의 몫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