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종목

[숨겨진 코로나 관련주] 대성창투 - 일산화질소, 유전자가위, 식물기반 백신 단백질 재조합

반응형

 최근 해외의 코로나가 무서운 속도로 퍼지는 가운데, 백신과 각종 치료제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백신 또는 치료제 관련 기업을 포트폴리오에 편입하고자 하지만, 잘 알려진 연관기업들은 이미 시가총액이 수조원에 달하므로 투자하는게 두려운 현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직접투자보다는 간접투자쪽으로 생각을 전환하여 비교적 저평가된 기업을 찾아보는 것도 투자의 한 방법이기에 대성창투의 에이치케이머티리얼즈의 일산화질소, 지플러스생명과학의 단백질 생산기술이 눈에 띄어 여기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1. 대성창투 투자재료

 

(1) 비트코인 관련주

 

 

12/1일 대성창투 일봉차트
12/1일 대성창투 일봉차트

 

 최근 대성창투는 기존추세를 상향이탈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이는 코로나 백신 이슈가 아닌 비트코인 이슈로 판단됩니다. 즉, 백신 등의 이슈는 아직 주가에 반영되기 전으로 판단되며, 투자 기회라 생각됩니다.


[특징주]대성창투,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일제 급등...'두나무' 지분 보유 '강세' - 파이낸셜뉴스 (fnnews.com)

 

'업비트' 日 진출 추진 소식에 에이티넘·대성창투 '급등'

 

[특징주] '업비트' 日 진출 추진 소식에 에이티넘·대성창투 '급등'

[특징주] '업비트' 日 진출 추진 소식에 에이티넘·대성창투 '급등'

www.newspim.com


 대성창투의 두나무 투자지분은 대성창투에서 투명하게 공개한 바는 없으나, 일부 투자자들과 뉴스 내용을 조합해보건데 1.24%정도의 소규모 지분이라고 하며, 두나무에서 공시한 지분 중 '기타 14.9%' 중 일부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두나무 지분구조
두나무 지분구조

 

 

 대성창투가 보유한 두나무 지분은 1.24%로 크게 의미있는 수치는 아니나, 최근과 같이 하루 거래액이 2조8000억에 육박하고 하루 수익이 10~50억에 달하는 현 시점에서 가치를 산정한다면 아래와 같이 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 1일 수익 평균치 25억 산정 * 365일 = 약 9,100억 수익

# 지분가치는 순이익 대비 5~10배수로 산정한다면, 4조5000억~9조원에 달한다 할 수 있습니다.

# 이에 1.24%의 가치는 500~1,000억에 달한다 볼 수 있습니다.

 

 대성창투의 총 자산이 500억이므로, 자산가치 대비 1~2배의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현재 842억의 시가총액은 저평가 상황에 놓여있다고 판단됩니다.

 

(2) 일산화질소 가스 NO GAS - ㈜에이치케이머티리얼즈

 

 

에이치케이머티리얼즈 - 대성창투 투자업체
에이치케이머티리얼즈 - 대성창투 투자업체

 

 대성창투는 투자한 업체 중 하나인 에이치케이머티리얼즈에 총 2억4천여만원의 투자를 실행하였고, 2020년 장부가액은 5억원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투자평가금액은 낮으나, 투자금액 대비 유일하게 성장하고 있는 곳으로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고순도 NO GAS"를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에이치케이머티리얼즈 생산제품
에이치케이머티리얼즈 생산제품

 

 

 해당업체는 반도체용 NO GAS를 한국 최초로 생산하는 업체로써, 한국에선 유일업체라고 판단됩니다. 여기서 제가 주목하는 부분은 반도체용 NO GAS가 아닌 NO GAS가 지닌 다양한 산업분야의 적용 가능성에 더욱 눈이 가서 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NO GAS의 사용 가능용도

 1> 반도체용 NO GAS

 2> NO(Nitric Oxide,일산화 질소)] NO gas Therapy (의학)

 3> 코로나 치료제 - 일산화질소

 

대기오염 물질이 코로나 치료제? 노벨상 수상자의 주장 - Chosunbiz > 테크 > 과학/바이오

 본인은 화학업계 종사자로써, 고순도의 화학원료는 의학, 화장품 등으로 얼마든지 전용이 가능하고, 각 산업의 규제와 규정 안에 부합만 한다면 해당 용도로 전용하여 사용이 가능하므로, 에이치케이머티리얼즈의 고순도 일산화질소(NO)는 단순 업종 등의 변경만으로 반도체용에서 의학, 치료용으로도 전환 제조 및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렇다면 대성창투는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코로나 치료제(일산화질소)를 제조하는 제조사의 지분을 보유한 업체임을 의미합니다.

 

(3) 지플러스생명과학

 

지플러스생명과학 - 대성창투 투자업체
지플러스생명과학 - 대성창투 투자업체

 

 대성창투의 투자업체인 지플러스생명과학은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을 개발 연구하는 업체로, 크리스퍼 유전자가위란 특정 위치의 DNA를 잘라내 새로운 염기서열을 만들 수 있는 기술입니다.

 

 2020년 노벨화학상에 등장하는 기술이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이며, 그 정교함은 DNA에서 원하는 부위를 싹둑싹둑 잘라내고 원하는대로 교정하는 위치에까지 올라왔습니다.

 

노벨화학상 2인…크리스퍼 유전자가위로 생명과학 새시대 열어

 

노벨화학상 2인…크리스퍼 유전자가위로 생명과학 새시대 열어 | 연합뉴스

노벨화학상 2인…크리스퍼 유전자가위로 생명과학 새시대 열어, 이주영기자, IT.과학뉴스 (송고시간 2020-10-07 21:06)

www.yna.co.kr

 지플러스생명과학은 주로 식물에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을 도입하여, 특정 단백질 인자를 무한대로 생산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 즉, 염기서열 조작을 통하여 특정 백신 또는 치료제가 요구하는 단백질을 식물을 통해 무한하게 공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최근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며, 문제되는 화두가 수억~수십억의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를 어떻게 생산하고 공급할 것이가? 가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으며, 또한 사스 - 메르스 - 코로나로 이어지는 바이러스 감염으로, 미래의 세대에는 이러한 바이러스 시대가 자주 도래할 것이라 여겨지므로 특정 단백질의 무한 생산 재배 기술을 지닌 지플러스생명과학의 기술은 이러한 시대에 중요한 역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플러스생명과학 주요주주 명단
지플러스생명과학 주요주주 명단

 

 위 지플러스생명과학의 주주명단을 보자면, 한국산업은행을 필두로, 대성창업투자, 한국투자증권, 삼성증권, 신한금융투자 등 주로 메이저투자회사들이 투자를 하였으며, 이는 지플러스생명과학의 기술력을 반증하는 증거라고 보여집니다. 또한 지플러스생명과학은 내년 IPO를 기대하고 있어 대성창투에겐 내년부터 큰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2. 최근 창투사 업종 호황

 

 코로나 이후 대상승장을 경험하면서 가장 큰 수혜를 보고 있는 업종 중 하나는 창투사라고 보여집니다. 최근 급상승한 창투사의 이슈는 주로 비트코인, 백신 또는 치료제 이슈였으며, 실적보다는 주로 테마성 상승이 그 주를 이루고 있지만, 앞으로 코스피 2700 돌파 이슈를 뚫고 내년 코스피가 3000을 본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어 내년의 IPO 시장도 역시 호황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성창투 운영 투자조합 (일자리 관련 투자조합 성과가 가장 좋음 - 일자리 관련주)
대성창투 운영 투자조합 (일자리 관련 투자조합 성과가 가장 좋음 - 일자리 관련주)

 

 이는 시장상황이 증시에 우호적이고, 시중에 풀린 돈이 부동산 규제로 인해 증시로 대부분이 몰려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 창투사는 벤처, 중소 성장기업에 투자하여, 상장 IPO를 목적으로 하고 있기에 내년 코스피 3000으로 향하는 장에서 창투자는 지속적인 우상향 그래프를 그릴 것이라 판단됩니다.

 

 위와 같이 다양한 재료를 가진 대성창투에 대해 알아보았구요.

 위 내용은 단순히 본인의 투자에 참고하시고 모든 투자의 몫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