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종목

[코스닥 3대 잠룡] 1대잠룡 슈피겐코리아 - 아마존을 평정한 김대영 대표

반응형

안녕하세요~ 양각매매입니다.

 

오늘은 코스닥시장에서 저평가 구간에 있으며 어마어마한 성장성을 지닌 3대 잠룡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투자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2대잠룡 클래시스 - 명불허전 정성재 대표 <바로가기>


3대잠룡 조광피혁 - 슈퍼개미 박영옥 대표 <바로가기>

제1대 잠룡 - 슈피겐코리아

 

(1) 슈피겐코리아 소개

 슈피겐코리아가 어떤 회사인지는 유튜브 영상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슈피겐코리아는 누구나 될 수 있지만, 아무나 될 수 없는 개인창업의 정점에 있는 업체가 슈피겐코리아입니다. 개인적으로 김대영 대표이사는 현대판 대우 김우중에 비견될만한 안목과 비즈니스 감각이 있다고 생각하며, 주목하고 있는 산업분야는 핸드폰 악세서리, 뷰티(화장품) 등의 시장입니다.

 

 

(2) 슈피겐코리아 분석

 

# 재무분석

 

슈피겐코리아 재무제표
슈피겐코리아 재무제표

 

 우선 재무제표를 살펴보겠습니다. 슈피겐코리아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자본성장에 비례하는 매출액의 성장입니다. 자기자본과 마치 맞추기라도 한 모양인듯 자기자본과 매출액은 동시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본 성장세를 토대로 예상해보건데 2020년 매출액은 3300~3400억, 자기자본 역시 3400억까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소개영상에서도 느낄 수 있듯이 대표이사의 의지가 반영된듯 NO RISK 성장을 최우선 목표로 하고 있으며, 자본대비 부채는 매우 낮고 급등락이 없이 꾸준한 성장을 이룩하고 있습니다.

 

# 자회사의 활약

 

슈피겐코리아 분기별 매출실적
슈피겐코리아 분기별 매출실적

 

 투자를 함에 있어 해당 기업의 미래 성장수치를 미리 알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큰 강점인데요.

 허나 금년은 이변이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아이폰12 출시 지연 악재로 성장에 제동이 걸렸으나 3분기 사상최대 실적을 달성한 것, 그 이유는 슈피겐뷰티의 미국 주정부에 납품한 1000만개의 손소독제에 있었습니다. 

 이 슈피겐뷰티의 활약덕분에 자기자본 평균 12% 성장에서 금년은 21% 성장이 예상되며, 슈피겐코리아의 성장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슈피겐코리아 출자현황
슈피겐코리아 출자현황

 손소독제 판매로 슈피겐뷰티는 263억 매출로 186억을 벌어들이며 무려 70%의 순이익 마진율을 달성하고 있으며 이 또한 슈피겐코리아의 주요판매처인 아마존을 통해 미국 주정부에 납품되었습니다. 금번 손소독제 천만개의 원활한 납품 후광인지(?) 슈피겐뷰티의 손소독제는 현재도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으며, 반기매출 22억 매출을 올리는데 급급하던 슈피겐뷰티가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이 되고 있습니다.

 

(2) 슈피겐코리아의 향후 성장동력

 

# 슈피겐뷰티 - 신규 성장동력

 슈피겐코리아의 소개영상에서 보듯이 김대영 대표이사의 휴대폰 악세서리 다음 타깃은 뷰티시장일 것으로 판단되며, 금번 아마존 스팟바이를 통한 미국주정부 납품은 다음행보를 위한 물밑작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장부가액이 불과 19억에 불과한 슈피겐뷰티가 1000만개의 손소독제를 납기일에 맞추어 문제없이 납품을 완료하고 대금을 수령하였다는 것은 이미 생산 캐파가 수백억원을 가볍게 소화할만한 성장기반을 모두 갖추었다고 보아야 할 것이며, 이미 다음 성장모멘텀을 갖추었다고 보아도 무방할 것입니다.

 

 즉, 기회만 주어진다면 언제든지 금년 3분기와 같은 괴물같은 실적을 얼마든지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으로 김대영 대표이사의 NO RISK 경영철학은 슈피겐코리아의 본업 실적의 기반이 충분히 받쳐주고 있기에 슈피겐뷰티의 성장에선 자본 비례 성장하던 매출성장의 락이 풀릴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금년 3분기 실적을 보건데 이미 그 안전성장의 LOCK은 풀린 것으로 보여집니다.

 

슈피겐뷰티 아마존 통해 코로나 위기 속 성장 발판 마련해

 

슈피겐뷰티, 아마존 통해 코로나 위기 속 성장 발판 마련해

슈피겐뷰티, 아마존 통해 코로나 위기 속 성장 발판 마련해, 북미와 유럽 타겟 종합 헬스앤뷰티 시장 공략.. 출범 2년만에 가파른 성장세 기록

www.hankyung.com

# 슈피겐코리아, 테슬라 모델3 전용 강화유리 출시

 

슈피겐코리아, 테슬라 모델3 전용 강화유리 출시

모바일 유틸리티 전문기업 슈피겐코리아(대표 김대영)가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모델3 전용 강화유리 제품을 출시했다.       슈피겐코리아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수용도가 높은 얼리

dpg.danawa.com

# 슈피겐코리아 - 전방산업 수요회복 기대 (업종 호황기 도래)

 코로나19 여파로 전방산업인 애플의 상반기 출하량은 저조하였으나, 연말 성수기 효과로 아이폰12의 흥행이 예상되고 있어 연간 출하량은 선방할 것으로 예상되고, 이미 디스플레이 관련 소재 업종의 상승이 재시작된 점은 주목해야 할 포인트입니다.

 

 최근 디스플레이 관련 보고서에 PI첨단소재, 덕산네오룩스, 일진디스플레이를 TOP PICK으로 선정하였고, PI첨단소재는 이미 전주 10% 넘는 상승을 기록하며, 대상승장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디스플레이에 밀접한 연관이 있는 슈피겐코리아의 본업도 곧 이런 업종 호황에 편승하여 실적 상승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K-POP 열풍 - BTS 한류 영향

 

 K-뷰티, K-POP은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특히 최근 BTS로 인해 한류가 엄청난 속도로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서방국가에서 코리아 디스카운트는 점차 사라지고 있어 세계시장, 특히나 미국과 유럽시장을 주 무대로 하고 있는 슈피겐코리아 입장에서는 비지니스 환경이 날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습니다.

 

# 아마존 마켓 TOP SELLER 순위 상승 & 중국의 티몬과 일본 아마존 진출

 

 아마존 탑셀러이자 디벨로퍼인 슈피겐코리아는 과거 TOP 7에서 최근 TOP 4(2019년 기준)까지 성장하였고 핸드폰 케이스 제조사로써는 브랜드 인지도 1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마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슈피겐코리아도 아마존 생태계에서 무한 성장이 가능하다는 의미이며, 현재까지 그 가능성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셀러 순위
아마존셀러 순위

 

 그리고 아마존 탑셀러의 의미는 슈피겐코리아가 이미 탈한국 기업으로 세계 최대의 시장인 무한한 성장을 하는 미국시장에서 활동하는 기업임을 뜻하며, 미국 경제 흐름에 영향을 받으므로 현재 한국 시장을 기반으로 한 평가는 다시금 재평가를 받아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 슈피겐코리아 저평가된 시가총액

 

슈피겐코리아 시가총액
슈피겐코리아 시가총액

 

  또한 슈피겐코리아는 작년기준 실적에도 못미치는 극심한 저평가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휴대폰케이스라는 아이템의 한계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금년 3분기 슈피겐뷰티의 실적으로 뷰티시장에서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기에 위의 저PER, 저PBR은 금년 이후 빠르게 해소될 것이라 판단됩니다.

 

※ 아이폰 12 효과 본업 업황 정상화, 성장궤도 돌입

금년 EPS 11,260 x 일반 PER 10~15배 = 약 112,600~169,000원 (현주가의 약 71~257% 괴리율)

★ 경쟁사 ZAGG PER 11배 적용시, 123,000원으로 현주가대비 약 100% 상승가능함.

 

※ 본업 평균 성장, 뷰티 업종 급격한 성장

금년 EPS 11,260 x 성장업종 PER 20~30배 = 약 225,000~337,800원 (현주가의 약 343~514% 괴리율)


위와 같이 국내 3대 잠룡중 1대 잠룡인 슈피겐코리아에 대해 포스팅해 보았구요.

 

관련내용은 단순히 저자 본인의 판단으로 투자에 참고만 하시고 모든 투자의 몫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성투하세요~


[코스닥 3대 잠룡] 2대잠룡 클래시스 - 명불허전 정성재 대표

 

[코스닥 3대 잠룡] 2대잠룡 클래시스 - 명불허전 정성재 대표

안녕하세요~ 양각매매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괴물같은 성장을 일궈낸 슈피겐코리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개인적으로 뷰티계의 이건희 회장이라고 표현

ygstock.tistory.com

 

[코스닥 3대 잠룡] 3대잠룡 조광피혁 - 슈퍼개미 박영옥 대표

 

[코스닥 3대 잠룡] 3대잠룡 조광피혁 - 슈퍼개미 박영옥 대표

 안녕하세요~ 양각매매입니다.  앞서 대우 김우중 회장과 같이 세계적인 유통망을 통해 사업성을 극대화한 제1대 잠룡 슈피겐코리아의 김대영 대표이사에 대해 알아보았고, 그리고 삼성 이건

ygstoc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