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비트코인

비트코인 - 2차 대파동의 시작?

반응형

 2021년 상반기 가장 핫하게 투심을 달구었던 비트코인이 끝없는 추락을 시작한지 어언 3개월의 세월이 흘러 사람들의 입에 항상 오르내리던 비트코인은 어느새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지고 있습니다.

 

 헌데, 투심이 바닥인 이때 비트코인이 다시금 상승추세를 타고 있어 1차 파동이 마무리되고 2차 대파동의 초입국면으로 진입한 것이 아닌가 예측이 되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 비트코인 과거 투자이력

 

 과거 저는 2017년 4월경 비트코인 투자를 시작하였고, 2017년 12월 투자를 종료하였었습니다.

 

비트코인 진입시점

 매입평균가격은 약 800~1500불 사이에서 매입을 시작하였으며, 매도는 9,000~10,000불 사이에 전량 매도를 하였습니다. BITFINEX를 통한 비트코인 LENDING 수입(약 1.5배)까지 합하면 약 10배의 시세차익을 얻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비트코인 차트에 대해 도움을 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2. 비트코인 현재 차트에 기반한 3가지 시나리오

 

 비트코인은 과거부터 추세가 주봉, 월봉상 생명선을 깨지 않는 이상 대파동의 추세는 지속되었었고, 현재도 그 파동은 바뀌지 않았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에 근거해서 현재의 차트를 판단해 본다면, 아직 상승파동이 아직 끝났다고 판단하기는 이르며, 현재의 차트는 변곡점으로 대상승, 대하락, 횡보 총 3가지의 가능성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3가지 시나리오를 통해 투자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① 다시 시작된 대상승기(?)

 대상승에 기반하여 본 추세를 판단해보겠습니다.

 

 만일 현재의 비트코인 가격이 5500만원선까지 강하게 회복하고서 다음달인 9월 초까지 현 가격을 유지해준다면, 비트코인은 2차 대파동을 시작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위의 그림 중 빨간선을 따라 9월 내에 이전 고점인 7000~8000만원 수준까지 급격하게 회복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이전 고점을 돌파하기란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 판단됩니다.

 

② 지속적인 하락추세

 걱정되는 부분은 하락추세선인 5700만원수준에서 대량 매도가 나올 경우이며, 국제적인 규제나 미국의 추가 압박이 있을 경우가 우려됩니다.

 

 즉, 2차 대폭락이 있을 경우 하락추세의 상단은 5700만원 수준으로, 위 차트상 초록선을 기점으로 대하락이 진행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반응형

③ 횡보 추세의 형성

 현재의 추세는 변곡점으로써, 어떤 차트든 그려낼 수 있습니다. 만일 추가적인 상승을 노린다면, 비트코인은 이전고점인 7000~8000만원 수준을 회복한 뒤 다시 하락추세를 그려 빨간 하단 지지선을 지지하는 차트를 그려볼 수 있겠습니다.

 

 

 현재로써 예상할 수 있는 가장 가능성 있는 차트는 위의 시나리오로써, 대상승을 위해선 지난 3개월간 하락으로 쌓인 악성매물을 소화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특히나 가격적인 측면에서 접근하기 어려워진 현재의 형국에서 추가 상승을 위해서는 위와 같은 수렴횡보구간이 필요하며, 만일 비트코인이 횡보시나리오로 움직일 경우 위의 그림과 같은 추세는 월봉의 모습이므로 다시금 대상승을 시작한다면 그 상승파동은 내년 중하순 또는 내후년 초부터 시작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간 많은 사람에게서 관심이 멀어져간 비트코인이나, 지속적인 하락이 아닌 다시금 상승하기 위해 파동을 그리고 있다 판단되며, 아직 추세가 죽었다고 판단하기는 너무 이르다 생각됩니다. 그리고 그 이유는 아직 그 어떤 확실한 미래가 그려지진 않았기에 미래의 사회에서 어떠한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기대되는 비트코인의 추세가 죽기에는 4차 산업혁명은 아직 첫 발걸음도 딛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3. 정리하며..

 앞으로 그려질 미래가 어떤 모습이든, 블록체인 기술 등과 같은 기술들이 모여 새로운 미래가 그려질 것이기에, 미래사회가 어떻것이다를 손쉽게 단정짓기 보다는 현재 주목받는 제품, 기술 등에 계속적인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코인시장이 급작스럽게 상승한다 하더라도, 이에 혹한 뇌동매매로 인해 소중한 자산을 소모하는 일은 없어야 겠습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즐겨찾기~ 구독~ 부탁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