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유망종목

새로닉스 - 2차전지 엘앤에프 모기업, 2021년 유망 저평가주식

반응형

오늘은 대부분의 2차전지 기업들이 고평가인 상황에서 신규 편입하고자 하면 부담인 현 상황에 유일하게 저평가 구간에 있는 기업인 '새로닉스'가 부각되어 이를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새로닉스는 엘앤에프라는 2차전지 소재기업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회사로써, 본업인 LCD로 그렇게 좋다 할 수 없으나, 자회사인 엘앤에프의 기술력이나, 앞으로의 성과가 엄청나 시가총액이 1조를 넘는 관계로 본업에 대해선 현 포스팅에서 다루진 않겠습니다.

 

2021년 유망 저평가주식 2탄 보러가기 - 조광피혁, 국보디자인 : 천지개벽, 새로운 세상이 열리다.

 

1. 새로닉스 - 자회사 엘앤에프 주주구성 (새로닉스 지분 평가액 3100억수준, 약 27.87%)

 

 

엘앤에프 주주구성
엘앤에프 주주구성

 

 

우선 위 자회사 엘앤에프 주주구성을 보자면 새로닉스 및 그 관계자가 27.87%를 쥐고 있어 현 가치로 3,126억의 지분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1) 새로닉스 16.41%

(2) 광성전자(외국법인) 4.23%

(3) 허제홍 2.49%

(4) 광성전자(국내법인) 2.04%

(5) 허제현 1.96%

(6) HUR LAUREN JAYOUN 0.74% - 허씨 집안 연관 지분으로 판단됨

 

 

 

새로닉스 지분관계도
새로닉스 지분관계도

 

 

이외에 산코코리아, 제이에이치화학공업, 광성전자 등의 지분 가치는 약 700~800억 수준으로 자회사 합산 가치는 약 4,000억원에 이릅니다.

물론 이중 광성전자 및 본업은 큰 가치를 지니지 못하므로 제외하고 산코코리아 태양광 / 제이에이치화학공업 2차전지 소재 원료 / 엘앤에프 2차전지 양극재의 지분가치만 반영했을시 미래지향적 업종에 대한 새로닉스의 현재 자회사 지분가치는 3,500억입니다. 허나 현재 새로닉스의 시가총액은 665억에 불과합니다.

 

 

 

새로닉스 시가총액
새로닉스 시가총액

 

 

이는 새로닉스 시가총액과 자회사 지분가치와의 이격차이가 약 1/6수준으로 과도한 저평가 상태임을 증명하며, 현재 시장이 호황인 상황에서 이만한 이격을 가진 주식은 찾기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즉, 제대로 된 평가가 될때까지는 투자자들에게 지속적으로 부각될 수 밖에 없으며, 이러한 상황에 대하여 홍보만 된다면 자금유입은 끊임없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2. 새로닉스의 핵심 계열사인 엘앤에프의 성장성

(1) 엘앤에프 기술력

 

양극재 업체 엘앤에프, 전기차 타고 달린다

 

[소부장 유망기업탐방] '양극재 업체' 엘앤에프, 전기차 타고 달린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세계 반도체·디스플레이를 주도하고 있다. 하지만 이를 만들기 위한 소재·부품·장비(소부장)는 해외의존도가 높다. 지난 10여년 줄곧 지적

www.ddaily.co.kr

엘앤에프 세계최초 NCMA 배터리 양극재 생산성공

 

[한국형 뉴딜 수혜주 2차전지③ 엘앤에프] 세계 최초 NCMA 배터리 양극재 생산 성공

2020년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하며 일상생활 및 산업 전반에 거대한 지각변동을 가져왔다. 문재인 대통령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침체된 경기를 부양하기 위한 ‘한국형 뉴딜 정책’을

www.webeconomy.co.kr

2차전지는 니켈 함유량에 따라 주행거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니켈 함유량이 높을수록 그 가치가 높다 할 수 있습니다. 엘앤에프의 주요품목은 NCM으로 N(니켈), C(코발트), M(망간)으로 그 비율에 따라 품목명이 달라지며, 현재 NCM은 광물 비중에 따라 111 424 523 622 712 811 9½½ 등으로 나뉘고 NCM523은 니켈 50% 코발트 20% 망간 30% 비율을 뜻합니다. 
현재는 NCM622 비중이 가장 크고 712 811이 늘어나는 흐름이라고 합니다.

 

 

 

양극재 기술 로드맵
양극재 기술 로드맵

 

 

그리고 LG화학은 2021년 NCMA 로 전향하겠다 이미 공표한 상황으로 니켈 함유량 90%(예상 주행거리 600KM이상)의 NCMA 기술력을 지닌 엘앤에프는 이미 지난 6월부터 NCMA를 LG화학에 납품을 시작하였고, 불과 2년전 공표한 2차전지 기술 로드맵에 따르면 이는 2023~2025년에나 가능한 수준의 기술력으로써 엘앤에프의 기술력은 타사 대비 3~5년이 앞선 양극재 기술력을 지니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2) 양극활물질 수요 및 전망

 

 

양극활물질 수요전망
양극활물질 수요전망

 

 

SNE리서치, 한국투자증권에서 발표한 양극활물질 수요전망을 토대로 보건데 엘앤에프 주력인 NCM 제품은 그 시장의 수요가 5년 이내 4배이상 성장을 예상하고 있으나, 위 자료는 2017년 자료로 현 시점에서의 예상치는 실제 2019년 47만톤 기준으로 2025년 275만톤으로 약 6배 성장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이는 엘앤에프 뿐만아니라천보에코프로포스코케미칼 등 타 2차 전지소재주들 역시 비슷한 성장을 하겠으며그 시장 규모의 성장세는 매년 45~50%에 달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엘앤에프는 현재 2만톤/연간 생산량을 지니고 있으나, 2023년까지 7만톤 이상으로 캐파 능력을 증대하겠다고 공표하고 유상증자를 시현한바, 현재 매출액 5000억 수준에서 2023년 1조7000억~2조원 / 영업이익 15~20% / 배당율 0,5~1% 수준까지는 성장하지 않을까하고 조심스레 예상해 봅니다.

 

만일 엘앤에프가 매출액 2조원까지 성장하고 시가총액이 현재의 2~5배 상승하여 배당을 단 1%만 실행한다 하더라도 200~500억에 달하므로 이런 주식을 약 28%를 지닌 현 시총 665억 새로닉스의 가치는 얼마나 터무니 없는지를 단적으로 보여줍니다.

 

3. 새로닉스 대표이사 허제홍 회장 - 범LG, GS가 일원

대표이사 허제홍 회장은 이미 20년 전부터 40억을 투자를 통해 자회사 엘앤에프를 설립하여 현재까지 사업을 키워온 장본인이고, 범GS, LG가 일원으로 LG화학과의 관계가 타 소재주 대비 매우 높다 평가할 수 있겠습니다.

 

기술력이 되고 가격이 되는데, 오너일가 업체인 엘앤에프를 LG화학이 선택하지 않을 이유는 없습니다, 한국은 과거부터 지금까지 혈연, 학연, 지연의 사회로써, LG화학과 엘앤에프는 가장 끈끈한 혈연으로 묶여있으며 이는 미래 지향적인 2차전지 소재 산업과의 시너지를 발휘한다면 엄청난 결과를 나타낼 수 있다고 봅니다.


위와 같이 현재 저평가 상태에 놓인 새로닉스에 대해 알아보았구요.

위 내용은 단순히 본인의 투자에 참고하시고 모든 투자의 몫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성투하세요~


[숨겨진 테슬라 관련주] 한국단자, 만도

 

[숨겨진 테슬라 관련주] 한국단자, 만도

 안녕하세요 양각매매입니다.  LG화학은 너무나 잘 알려진 테슬라 관련주로써,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고, 주가는 고공행진을 했었습니다. 좋은 주식인 것은 틀림없지만, 가격이 너무 높아

ygstock.tistory.com

[숨겨진 코로나 관련주] 대성창투 - 일산화질소, 유전자가위, 식물기반 백신 단백질 재조합

 

[숨겨진 코로나 관련주] 대성창투 - 일산화질소, 유전자가위, 식물기반 백신 단백질 재조합

최근 해외의 코로나가 무서운 속도로 퍼지는 가운데, 백신과 각종 치료제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백신 또는 치료제 관련 기업을 포트폴리오에 편입하고자 하지만, 잘

ygstock.tistory.com

반응형